게이 소피아 · City Guide

게이 소피아 · City Guide

소피아에서 처음? 그렇다면 게이 소피아 시티 가이드 페이지가 당신을위한 것입니다.

소피아 | София

1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곳에서 살고 일하는 불가리아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입니다. 소피아는 발칸 반도의 중심에 있습니다.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와 함께 소피아는 지역 역사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했습니다. 오스만 제국이 점령하고 나치와 동맹을 맺고 소련 위성 국가로 설정 됨. 소피아는 체크 무늬의 과거를 발견하기 위해 당신을 초대합니다.

오늘날 불가리아의 문화, 상업, 교육 및 정치 중심지인 분주한 도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숨막히는 교회, 매혹적인 박물관, 아름다운 대로, 환상적인 쇼핑 기회와 겸손한 게이 장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불가리아의 동성애자 권리

동성 활동은 1968 년에 합법화되었지만 이것이 불가리아가 섹슈얼리티와 관련하여 자유주의 국가임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차별에 대한 보호가 법에 명시되어 있고 사회적 태도가 보수적 인 것은 2003 년 이후입니다.

1991년 결혼을 남성과 여성 사이의 결혼으로만 정의하는 헌법 개정이 있었고 2012년 전 총리 보이코 보리소프는 불가리아인들이 결혼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결혼 평등도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동성 커플은 어떤 상황에서도 입양이 불가능하며 게이 커플의 대리모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게이 장면

많은 동유럽 도시와 마찬가지로 소피아는 국제적인 게이 메카인 마드리드와 베를린에 비해 상당히 뒤떨어져 있습니다. 게이 장소와 같은 방식으로 많은 것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소수의 장소가 있습니다. 게이 바 & 클럽 및 게이 사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가리아 지방에 비해 소피아는 애정을 나타내는 게이 커플에게 훨씬 더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게이 장소 밖에서는 공개적인 애정 표현을 최소한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피아는 2008 년에 종교 및 극우 단체의 강력한 반대에 부딪힌 프라이드 퍼레이드를 개최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퍼레이드는 훨씬 더 평화로워졌지만 그 전 주에 종교 지도자들은 반-자존심 퍼레이드를 조직합니다.

 

소피아에 도착

소피아 공항(SOF)은 시내 중심에서 동쪽으로 10km 떨어져 있습니다. 불가리아에서 가장 분주한 공항이며 국적 항공사와 저가 항공사를 통해 유럽과 중동 전역의 목적지로 잘 연결되어 있습니다.

소피아 지하철 1 호선을 타고 시내 중심가로 가실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약 18 분이 소요되며 기차는 오전 5.30시 2 분부터 자정까지 운행됩니다. 플랫폼은 XNUMX 번 터미널에 있으며 터미널 간 무료 교통편이 있습니다.

또는 84 번과 384 번 버스가 오전 5 시부 터 자정까지 운행되며 2 번 터미널에서 타실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시간과 교통 상황에 따라 20-40 분 정도 걸립니다. 큰 수하물은 추가로 지불하셔야합니다. 단일 티켓은 지하철과 버스 모두 1.60 레프입니다.

공항에서 도심까지 택시를 탈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는 공식 회사 OK Supertrans (OK 스티커로 인식)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도시로의 여행은 20 레프가들 것입니다.

 

소피아 둘러보기

도보로

소피아 시내 중심가는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도보로 이동하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걷기는 또한 도시의 다양한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움푹 들어간 곳이 흔하고 자전거 전용 도로가 없다는 점을 명심할 가치가 있습니다.

대중 교통으로

소피아는 버스, 트롤리 버스, 트램, 지하철 서비스로 구성된 잘 연결되고 통합된 대중 교통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른 도시에 비해 소피아의 대중 교통망은 출퇴근 시간에도 너무 혼잡하지 않으며 하루 중 언제든지 비교적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일 티켓은 1 레브이고 일일 티켓은 4 레브입니다. 큰 수하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티켓이 필요합니다. 티켓 검사관이 운영하고 매우 비우호적 일 수 있으므로 티켓을 확인하십시오. 서비스는 오전 5 시부 터 자정까지 운영되며이 시간 이후에는 야간 서비스가 없습니다.

택시로

택시는 소피아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쉽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도심 내부의 여정은 거의 10 레브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공식 택시 회사를 모방하려는 불량 운전자를 조심하고, 원칙적으로 운전자가 접근 할 경우 택시를받지 마십시오.

 

소피아에 머무를 곳

소피아에는 중급 호텔부터 고급 호텔까지 다양한 호텔이 있습니다. 게이 여행자를 위한 소피아 추천 호텔 목록을 보려면 다음을 방문하십시오. 게이 소피아 호텔 페이지.

 

볼거리와 즐길 거리

알렉산더 네브 스키 대성당 - 대형 불가리아 정교회 성당이자 네오비잔틴 건축의 환상적인 예입니다. 이는 소피아의 상징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불가리아 국회 건물 - 역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문화 기념물입니다. 1884년에서 1886년 사이에 건설된 이 건물은 네오 르네상스 건축의 환상적인 예입니다.

비토시카 - 멋진 아르누보 건물과 그랜드 디자이너 브랜드가 있는 소피아의 주요 대로입니다. 따뜻한 여름날에는 거의 파리지앵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글스 브리지 - 다리 양쪽에 있는 XNUMX개의 독수리 조각상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이 조각상은 다리의 수호자이자 후원자라고 합니다.

Slaveykov 광장 - 아버지와 아들 작가인 Petko와 Pencho Slaveykov의 이름을 딴 이 곳은 사람들이 구경할 수 있는 평화로운 작은 장소입니다. 중앙 도서관이 여기에 있으며 무대 위 노점에서 중고 책을 파는 매력적인 노부인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보리 소바 그라 디나 - 불가리아의 차르 보리스 1882세의 이름을 딴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이곳은 XNUMX년에 건설이 시작된 소피아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입니다.

국립 문화 궁전 - 공산주의 건축물의 놀라운 예이자 중요한 공연 및 전시 장소이기도 합니다. 홀 1은 내부에 더 작은 장소를 포함해 3,38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부지는 매력적이며 종종 시장을 개최합니다.

국립 역사 박물관 - 불가리아의 매혹적인 역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불가리아 최대 규모의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불가리아의 마지막 공산주의 지도자 토도르 지브코프(Todor Zhivkov)의 거주지였으며 보야나(Boyana)의 도심 외곽에 위치해 있습니다.

소피아 시티 센터

때 방문하는

다른 수도와 달리 소피아에는 관광객이 붐비지 않습니다. 소피아의 여름(XNUMX월~XNUMX월)은 매우 따뜻하지만 일반적으로 불가리아의 다른 지역에 비해 훨씬 온화합니다. 겨울은 얼음처럼 춥고 도시 외곽에는 인기 있는 스키 리조트가 있습니다.

부활절 시간은 축하 행사로 소피아를 방문하기에 좋은 시간이며 피는 식물이 도시에 색을 더 해줍니다. 매년 XNUMX 월에 소피아 영화제가 열리고 매년 XNUMX 월 소피아 프라이드가 열립니다.

비자,

불가리아는 아직 솅겐 존에 속하지 않지만 회원 자격을 얻기위한 올바른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그러나 불가리아는 유럽 연합의 일부이며 비자 요건은 대부분의 EU 국가에서 기대하는 것과 일치합니다.

 

불가리아의 통화는 레프입니다. 다른 통화는 대부분의 장소에서 공식적으로 허용되지 않으므로 불가리아 통화 만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 지급기는 널리 사용 가능합니다.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가 널리 사용됩니다.

또한 Travel Gay MMCC 뉴스레터

뭔가 잘못 됐나요?

새로운 장소가 없거나 폐업했습니까? 아니면 무언가 변경되어 아직 페이지를 업데이트하지 않았습니까? 이 양식을 사용하여 알려주십시오. 귀하의 의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