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vision

    유로비전은 왜 이렇게 동성애적일까?

    이성애자들에게는 축구가 있고, 게이들에게는 유로비전이 있습니다.

    유로비전은 유럽(그리고 지금은 전 세계 대부분)이 팝 히트곡, 화려한 의상, 의심스러운 안무, 며칠 동안 밈을 부추기는 투표 드라마의 향연을 위해 모이는, 그 해의 영광스럽고 캠프하고 반짝이는 밤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지구상에서 가장 퀴어한 행사 중 하나입니다. 이성애자 남성은 축구를 하고 게이 남성은 유로비전을 합니다. 스팽글 장식이 어떻게 Eurovision 너무 게이가 됐어.

    겸손한 시작 (그리고 눈에 띄는 스팽글은 없음)

    유로비전이 1956년에 시작되었을 때, 그것은 꽤 엄격한 행사였습니다. 전후 경연대회는 성명을 발표하거나 청중을 현혹하는 것보다 음악을 통해 유럽 전역에 평화와 단결을 촉진하는 것에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발라드, 정장, 그리고 많은 건전한 핸드홀딩을 생각해 보세요.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화려한 광경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 당시에는 오케스트라와 발라드가 장면을 지배하는 블랙타이 행사였습니다. 바람 기계도, 불꽃놀이도, 드래그 퀸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럼 어떻게 겸손에서 훌륭하게 되었을까요?

    글램, 캠프, 그리고 기괴한 공연이 시작됩니다

    변화는 70년대에 ABBA와 같은 아티스트 덕분에 시작되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유로비전과 게이 문화는 ABBA에 많은 빚을 졌습니다. 스웨덴의 슈퍼그룹이 1974년 "워털루"로 경연에서 우승했을 때, 그들은 화려함과 반짝임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그들의 거친 의상, 중독성 있는 곡, 팝과 록의 자신감 넘치는 혼합으로 그들은 유로비전이 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과장된 공연으로 가득 찬 눈부신 광경입니다.

    1974년 쇼를 전부 보면 유로비전이 얼마나 엄격했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올리비아 뉴튼 존은 보수적인 공연으로 호주를 대표했습니다. 그녀는 결국 80년대 초에 "Physical"을 발표하면서 분위기를 돋우었습니다. 핀란드 출신의 포크 가수가 오프닝을 맡았는데, 그녀의 현명하고 빅토리아풍에 가까운 의상으로 보수적이었습니다. 

    아바 정말 그들의 캠피 본능으로 세상을 뒤흔들었다. 그리고 ABBA의 네 멤버가 이성애자라는 것을 지적하기 전에, 라이자 미넬리도 이성애자다!

    유로비전 무대에서의 LGBTQ+ 가시성

    유럽에서 LGBTQ+ 권리에 대한 태도가 발전함에 따라 유로비전은 퀴어 아티스트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유로비전에서 퀴어가 눈에 띄게 된 가장 초기의 주목할 만한 순간 중 하나는 1998년 이스라엘 트랜스젠더 가수 다나 인터내셔널이 "디바"라는 노래로 우승했을 때였습니다. 이는 주류 미디어와 유로비전 역사에서 트랜스가 눈에 띄게 된 분수령이었습니다.

    2014년 "Rise Like a Phoenix"로 우승한 콘치타 부르스트와 같은 아티스트와 이 콘테스트에 참여한 수많은 드래그 퀸, 젠더 벤딩, 남녀 양성적 공연자들은 이 행사가 올해의 게이 행사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퀴어 서브텍스트가 전면적인 축하로 전환

    또한 흥미로운 점은 유로비전이 공개적으로 퀴어가 되기 훨씬 전부터 퀴어적 하위 텍스트를 반영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자유로워지고, 역경을 극복하고, 억압을 극복하는 것에 대한 노래는 종종 LGBTQ+ 팬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여러 면에서 유로비전은 퀴어적 삶에 사운드트랙을 제공했지만, 가사는 은유적이고 슐라거 팝에 젖어 있었습니다.

    2000년대에 이르러서 그 숨은 의미는 완전한, 코드화되지 않은 축하로 바뀌었습니다. 유로비전은 캠프 지위에 기대어 전 세계 LGBTQ+ 청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방송사와 진행자는 종종 유로비전의 퀴어 추종자들에게 미묘하게(그리고 그렇게 미묘하지 않게) 고개를 끄덕였고, 국가들은 이 군중에게 어울리는 공연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공연자들은 드래그, 젠더 벤딩 패션, 그리고 거침없이 캠프 테마를 받아들였고 팬들은 그것을 좋아했습니다. 심지어 이성애자 공연자들도 대부분 게이 청중들에게 빵가루를 묻히기 시작했고, 상을 받으려면 게이들을 이겨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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